1958년의 독일 동베를린과 서베를린

동독, 동베를린

 

▲ 동베를린 슈프레 강(Spree)을 가로질러 리프크네히트 다리(Liebknecht Bridge)가 놓여있고, 왼쪽에 박물관 섬(Museum Island)에 위치한 보데 박물관(Bode Museum)의 돔이 보인다.

▲ 동베를린 스트라우스베르거 광장(Strausberger Platz)에서 바라본 스탈린 거리(Stalinallee). 1961년 이후 칼 막스 거리(Karl-Marx-Allee)로 바뀌었다.

▲ 동베를린 스탈린 거리(Stalinallee). 오른쪽에 스탈린의 동상이 보인다.

▲ 동베를린 빌헬름 거리(Wilhelmstrasse) 근처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

▲ 동베를린 빌헬름 거리. 도로를 기준으로 왼쪽은 파리저 광장(Pariser Platz), 오른쪽은 운터덴린덴(Unter den Linden)이다.

▲ 동베를린 베버비제(Weberwiese) 거리의 사람들.

▲ 동베를린 알렉산더 광장(Alexanderplatz) 역.

알렉산더 거리(Alexanderstraße) 맞은편으로 보이는 롤랑두퍼(Rolandufer).

운터덴린덴(Unter den Linden)에서 본 브란덴부르크 문(Brandenburger Tor).


서독, 서베를린

 

▲ 서베를린 쿠르퓌르스텐담(Kurfürstendamm)의 신문 판매상이 베를리너 모르겐포스트(Berliner Morgenpost) 신문을 들고 있다.

▲ 서베를린 쿠르퓌르스텐담 모퉁이 마이네키 거리(Meinekestraße)에 있는 하우스 빈(Haus Wien).

하우스 빈(Haus Wien) 앞을 지나가는 이층 버스.

▲ 서베를린 쿠르퓌르스텐담(Kurfürstendamm)에서 본 카이저 빌헬름 기념 교회(Kaiser Wilhelm Memorial Church).

▲ 서베를린 쿠르퓌르스텐담(Kurfürstendamm)의 차량과 행인들.

▲ 서베를린 파사넨 거리(Fasanenstraße)에서 브라이트샤이트 광장(Breitscheidplatz)으로 이어지는 도로.

베를린 전승기념탑(Berlin Victory Column, Berliner Siegessäule). 1864년~1872년 사이에 지어진 것으로 프로이센의 제2차 슐레스비히 전쟁, 프로이센-오스트리아 전쟁, 프로이센-프랑스 전쟁에서의 세 차례 승리를 기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청동 조각상 / 포신 장식 / 최상단의 화환 장식

탑의 꼭대기에는 8.3m 크기의 로마의 승리의 여신 빅토리아의 청동 조각상이 있으며, 총높이는 67m이다. 기둥은 네 단의 사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중 세 개의 단에는 승리한 세 차례의 전쟁에서 노획한 적 대포의 포신으로 장식되어 있다.

▲ 서베를린 프리드리히 거리(Friedrichstraße)에서 크리스마스 행사를 하고 있는 자선단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