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3년, 영국 'TV 토퍼스(TV Toppers)' 무용단의 리허설

2차 대전 중 중단되었던 영국의 텔레비전 방송은 1946년 6월 7일 재개되었다.

1955년 9월 22일 영국 최초의 상업방송국 ITV가 출범하기까지 영국의 유일한 TV 방송국이었던 BBC는 방송재개 초기만 해도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주를 이루었다.

관련 글: 영국 TV가 오후 6시면 꺼졌던 이유

텔레비전 토퍼스로도 알려진 'TV 토퍼스(TV Toppers)'는 지금으로 치면 백댄서와 비슷한 무용단으로 1950년대 초에 결성되어 1970년대까지 각종 예능과 쇼 프로그램에 상주하며 무대의 흥을 돋웠다.

어린이 프로그램과 딱딱한 뉴스가 주를 이루는 TV 화면에서 아름다운 여성 무용수들은 눈길을 사로잡았고, 조연의 위치에 있으면서도 현대의 걸그룹처럼 유명인사가 되었다. 심지어 이들이 주인공으로 출연해 런던의 유명한 명소를 방문하는 '토퍼스 어바웃 타운(Toppers About Town)'이라는 프로그램까지 제작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아래는 1953년 7월 11일, TV 토퍼스 무용단이 런던의 수영장에서 진행된 프로그램 녹화에 앞서 리허설을 하는 모습이다.

▲ 런던 홀본(Holborn)에 위치한 오아시스 스포츠 센터(Oasis Sports Center)의 수영장에서 TV 토퍼스 무용단이 캉캉춤을 추며 리허설을 하고 있다.

▲ 리허설을 마치고 물속에서 땀을 식히는 진저 마틴(Ginger Martin).

▲ 휴식시간에 물장구를 치며 놀고 있는 TV 토퍼스 멤버들.

▲ 물 때문에 지워진 화장을 고치는 윈 그레이(Wynn Gray).

▲ TV 토퍼스 멤버가 동료의 물에 번진 눈 화장을 고쳐주고 있다.

▲ 동료의 젖은 머리를 닦아주고 있는 TV 토퍼스 멤버들.

▲ 수영장에서 나온 TV 토퍼스 멤버들이 젖은 몸을 닦고 있다.

이들이 리허설을 한 오아시스 스포츠 센터는 1937년 실내시설로 건설을 시작하였으나 전쟁으로 중단되었다가 종전 후 야외수영장으로 개조되었다. 예산과 물자가 부족하여 전쟁물자들이 시설에 많이 사용되었으며, 1946년 6월 전시에 독성가스 제독실로 사용되던 곳을 탈의실로 고쳐서 개장하였다. 【사진: Thurston Hopkins】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