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저소음 무선마우스 21B ASM-N2101 리뷰

5980원의 '갓성비'를 자랑하는 노브랜드 저소음 무선마우스 21B ASM-N2101(이하 21B로 약칭)은 리뷰란을 확인해보면 알겠지만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다.

궁금하기는 했지만 마우스는 손에 안 맞으면 쓸모없이 방치되기 마련이기 때문에 저렴하더라도 한참을 망설이다가 구입을 감행했다.

- 2.4Ghz 무선 기능, USB 전용 수신기 필요
- 사용건전지 AAx1

결론부터 말하면 21B는 예상보다 괜찮았다. 단돈 6천 원의 가격이 만들어낸 상대적인 만족감이 아니라 그 자체로 좋은 상품.

현재 로지텍 MX Revolution을 휠과 배터리 부속품을 교체해가며 10년도 넘게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그만큼 손에 맞는 마우스를 찾기란 힘든 법이다. 그런데 21B는 처음부터 어색하지 않은 그립감을 보여주었다.

▲ 21B ASM-N2101(좌) / 로지텍 MX Revolution(우)

솔직히 말해서 MX Revolution의 다양한 키조합에 익숙해진 상태가 아니라면 21B를 주력으로 사용해도 무방하겠다는 생각을 했을 정도. 특히 적응이 필요없을 정도의 익숙한 그립감은 외부에서 사용하거나 급하게 마우스를 필요로 하는 상황에서도 요긴할 것 같다.

▲ 마우스 전후면

제품의 마무리는 상당히 좋은 편이며 프레임이나 휠 모두 견고하다. 외관은 무광으로 손에 착 붙는 재질은 아니지만 끈적임이 없고 코팅이 벗겨질 우려도 없어서 개인적으로는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 앞뒤로가기 버튼

'저소음'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좌우클릭과 휠은 무소음에 가까울 정도지만 측면에 있는 앞뒤로가기 버튼은 소음이 좀 있는 편이다.

▲ DPI 버튼과 램프

휠의 뒤쪽으로는 DPI를 3단계로 조정할 수 있는 버튼이 있으며, 램프의 깜빡임 수에 따라 DPI 설정상태를 알아볼 수 있게 되어 있다.

- 800 DPI(1회) / 1200 DPI(2회) / 1600 DPI(3회)

아래쪽에는 전원 ON/OFF 버튼이 있지만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들어간다. 다시 사용할 때는 마우스를 움직이는 것만으로는 커서가 움직이지 않으며 버튼을 아무거나 클릭해야 재사용이 가능하다.

21B 마우스의 제조사는 중국 둥관시(東莞市)를 기반으로 한 둥관상귀전자(Dongguan Shanggui Electronic Co., Ltd.).

2004년에 설립된 곳으로 한 공장에서 플라스틱 사출성형, 기판생산, 조립, 도장, 포장이 이루어지는 원스톱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어서 좋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을 이루어내고 있는 것 같다.

저렴한 가격을 염두하지 않더라도 괜찮은 제품으로 생각되지만 블루투스 기반이 아니어서 태블릿이나 USB가 없는 노트북에서는 사용이 어렵다는 점, 그리고 사용자에 따라 배터리 사용시간이 짧다는 혹평이 존재하는 듯하다. 하지만 게임이 아닌 일반사무용으로는 매우 적합한 제품으로 추천할만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