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설치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7곳

인터넷속도가 느려진다 싶을 때 본인이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ISP)나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안내하는 인터넷품질측정페이지를 이용하면 되지만 이곳들은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다.

반면 측정프로그램 설치삭제가 필요 없는 간편한 테스트를 시행해주는 무설치 속도측정 사이트 7곳을 정리해 보았다.


벤치비 속도측정


접속주소 : http://beta.benchbee.co.kr/home.asp

벤치비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 측정사이트로 프로그램 설치는 필요 없지만 접속한 뒤 현재 사용하는 상품, 주소를 선택하고 정보수집 약관에 동의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이후 바로 측정에 들어가 아래와 같이 결과를 보여준다.



fast.com


접속주소 : https://fast.com/ko/

OTT서비스를 제공하는 넷플릭스가 시청에 원활한 대역폭을 체크하기 위해 제공하는 페이지로 광고도 없이 깔끔하다.

사이트에 접속하는 순간 다운로드 속도측정을 시작하며, 측정 후 아래에 있는 '상세 정보 보기' 버튼을 누르면 추가로 업로드 속도를 체크한다.



speedtest.net


접속주소 : https://www.speedtest.net/

접속 후 'GO'버튼을 누르면 테스트서버를 찾은 후 다운로드와 업로드 순으로 측정을 시작한다. 서버에 연결하는데 약간 시간이 소요되는 편.



openspeedtest.com


접속주소 : https://openspeedtest.com/

사이트에 접속한 후 재생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 순서로 측정을 시작하고 결과를 보여준다.



cloudflare.com


접속주소 : https://speed.cloudflare.com/

CloudFlare에서 지원하는 곳으로 접속하자마자 테스트를 시작하며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를 동시에 측정한다. 화면 하나에 모든 정보를 다 보여주며 광고도 없다.



speedtest.googlefiber.net


접속주소 : http://speedtest.googlefiber.net/

구글의 스피드 측정사이트. 재생버튼을 누르고 'CONTINUE'를 선택하면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를 측정한 뒤 결과를 보여준다. 광고가 없고 심플하다.

 

speedcheck.org


접속주소 : https://www.speedcheck.org/ko/

접속 후 'Start Test'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와 업로드 순서로 측정을 시작하며 결과까지 보여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