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독특한 우표 (3)


테디 베어 우표


그레나다, 잠비아,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에서는 테디베어를 기념하는 천 우표를 발행했습니다.





바위조각 우표



기암괴석으로 유명한 영국령 지브롤터에서는 2002년, 유명한 바위들에서 바위조각을 잘개쪼개어 붙인 우표들이 발행되었습니다.





포루투갈의 코르크 우표



세계 코르크 산업의 30%를 생산하는 포르투갈에서는 2007년, 코르크에 인쇄된 우표를 발행했습니다.



핸드백 우표



2008년 발행된 싱가포르 우표는 핸드백 모양에 구슬로 덮인 모양이었습니다.





장미향기 우표



1973년, 부탄은 세계최초로 장미향기를 담은 우표를 발행하였습니다.





돼지고기 향기 우표

2007년, 돼지의 해를 기념하여 중국은 돼지고기 향기가 나는 우표를 발행하였습니다.

우표 뒷면의 접착제에 돼지고기맛이 난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고 합니다.





산불예방 우표



산불의 위험성을 인식을 높이고자 발행된 브라질의 우표에는 나무가 타는 냄새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커피향 우표




커피가 큰 수출품목중의 하나인 브라질에서 발행된 우표입니다.

당연히 커피향이 납니다.





스위스 초컬릿 우표



초컬릿으로 유명한 스위스에서 발행된 우표입니다.

실제 초컬릿처럼 은박지로 싸여져 있었으며, 뒷면의 접착제를 혀로 핥으면 초콜릿향이 난다고 합니다.





인도의 백단향 우표



인도에서 백단은 신성한 나무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백단나무로 만든 불상, 염주, 목걸이, 향, 장신구, 오일이 가장 귀하게 여겨집니다.

인도에서는 백단향이 나는 우표를 발행했습니다.





오스트리아의 축구 골 영상 우표


오스트리아에서는 축구선수의 골장면이 담긴 우표를 발행했습니다. 총 48개의 이미지가 모션화되었습니다.

우표속의 인물은 베르더 브레멘과 바이에른 뮌헨에서 활약한 미드필더 안드레아스 헤르초크(Andreas Herzog) 선수입니다.

골 장면은 1997년 9월 6일, 48,000명의 정원이 매진된 에른스트 하펠 슈타디온에서 벌어진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후반 76분, 20미터 골장면입니다. (1-0 승리)

우표속에 나오는 상대방 골키퍼는 스웨덴의 명골키퍼 토마스 라벨리(Thomas Ravelli)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