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휴대용 USB 기포기 구입

있으면 요긴할 것 같지만 자주 쓸 일은 없어서 선뜻 구매가 망설여지는 수족관 용품이 휴대용 USB기포기였다.

예를 들어 생물이 병든 경우 격리 치료실에 산소공급이 필요하거나, 생물 이동시에 폐사를 막기 위해 필요한데 이런 상황이 잦지는 않으니..

가격도 애매해서 검색을 해보면 배송비 포함 최저가가 8천 원 정도인데, 여기다 만원만 더 보태면 괜찮은 성능의 2구 기포기를 살 수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생물채집을 한다거나 이동이 잦은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필요한 상품은 아니다.

그러다 알리에서 첫 구매 4달러 쿠폰(5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을 주길래 냉큼 구입.
1달러짜리 제품을 포함해서 2천 원에 구입했다. 쿠폰 사용 때문에 5달러 이상에 맞췄는데 검색해보면 같은 제품으로 더 저렴하게 팔고 있는 곳도 있을 듯하다.


《원래 가격도 국내보다는 저렴》

사실 중국산 제품이 성능상의 문제나 엉터리 제품에 대한 걱정이 있을지 몰라도 수족관 용품만큼은 국내업체에서 파는 물건들도 똑같은 중국 제품을 그대로 수입해서 팔고 있기 때문에 배송기간이 오래 소요된다는 단점만이 존재한다.

그리고 구입 후 2주 만에 도착한 제품은 콩돌과 튜브까지 구성품에 있어서 바로 물에 넣고 사용할 수 있었다. 상품 안내에는 없는 산소량 조절기도 포함되어있고 걸어둘 수 있는 훅도 제공된다.


그런데 시험해보니 생각보다 꽤 성능이 괜찮다.

 

내구성만 문제없다면 그대로 고정해두고 써도 될 정도의 기포량이 뿜어져 나온다.

 

위에서도 엄청나게 물이 튈 정도.


소음은 역시나 모터가 들어가기 때문에 아예 없을 수는 없지만(당연히 일반 기포기보다는 저소음), 심플한 디자인과 USB 전원 사용으로 휴대성이 높고 산소공급능력도 괜찮아서 응급용으로는 더할 나위 없는 제품인 것 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